스마트기기 이야기

LG 톤플러스 수리기

블루투스 헤드셋인 톤플러스로 유명한 LG... 과연 사은품으로 증정된 제품도 AS가 될까?

안녕하세요? 미루입니다.

[비공개 업로드 일자 : 03/25, 공개 업로드 일자 (양식 변경에 따른 재작성) : 07/21]

---------------

아래의 내용을 퍼가실 경우 올리실 게시물에 무조건 출처를 써 주시기 바랍니다!

LG 톤플러스 수리기

작년 4월달, 약정 종료로 LG G6를 두 대 구입했다. (그런데도 나는 삼성 갤럭시S6 엣지 유저이다...) (2018년 7월 21일 현재는 아직도 갤럭시 S7 유저...) 구입 후 기프트팩이라는 사전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으로 톤플러스 HBS-1100 모델 두 대를 사은품으로 증정받았는데 증정받고 1년 정도 넘게 쓰던 중 두 대중 한 대가 한쪽이 안들리는 문제 때문에 수리를 받으려고 LG전자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다.

HBS-1100의 AS 가격은?

그런데, 기사님이 딱 보시더니 여기서는 수리가 불가능해서 교환을 해야한다고 하더라. 무상 AS 기간은 사은품으로 증정된 제품이든 직접 구입한 제품이든 1년이고 이 기간을 넘어서면 불량 제품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75,000원이 부과된다. (나무위키에서는 48,000원이라고 하는데... 매장에 따라 차이가 있는듯.) (다나와 기준 미국 리퍼 (뭐... 암만 리퍼라고 해도 사실상 중고지만...) 최저가가 74,000원이라는건 비밀 (에이 그래도 새제품이랑 리퍼는...)) 하지만 구매한 경우 내역이 있어야하며 기프트팩을 통하여 증정된 사은품은 기프트팩 어플 내에서의 증정 내역이 있어야 무상 교환이 가능했다. (개인적으로 친절하시고 좋았다.) 

그렇게 교환한 제품!


나의 델 인스피론 3576과 LG 톤플러스 HBS-1100. 180721 12:43.

노트북이 먼지로 뒤덮이고 있는 것 같지만 그냥 넘어가자. 원래는 블랙 모델이었으나 센터에 물량이 없는 관계로 대신 거기 있던 프렌즈 실버 (LG G5 할때 나오는 그 프렌즈) 모델로 받았다. 다 똑같고 그냥 디자인만 다르던데... 왜 그랬는지 모르겠다. 앱도 그냥 기존 Tone&Talk으로 되면서 왜 프렌즈 Tone&Talk 하나 더 만든건... 그냥 심심했나 보다.

그런데 여기서 드는 궁금증...?

그런데 갑자기 궁금증이 들었다. 과연 교환 비용이 7만 5천원일때 이 제품의 원가는 얼마일까. 내 예상에는 한 3~4만원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8천원짜리 중국제 블루투스 이어폰 쓰레기?도 원가가 한 4천원은 될거라고 예상하는데 그에 비해 마감이 상당히 괜찮고 디자인과 BA드라이버 등을 고려했을때 3~4만원이 딱 적절한 원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기본 에디션에 비해 가격이 싸진 스페셜 에디션도 13만원대라는것은... (타 톤플러스 모델에 비해서도 비싼 가격이긴 하다. HBS-510이 약 3만 5천원이라는것을 생각하면...) (07월 21일 기준 스페셜 에디션 약 125,000원, 정품 약 140,000원) 그러나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 (음... 삼성... 뭐지... 혼종인가...)을 포함해서 여러가지 인증과 톤플러스라는 브랜드 가격을 고려해봤을때 개인적으론 괜찮다고 생각한다.

---------------

후원은 아주 큰 도움...이 되어서 리뷰를 더 많이 쓰겠지만 아마 없겠죠

안녕하세요? 미루입니다!

미루4517 님의 창작활동을 응원하고 싶으세요?

미루의 IT 스토리

0개의 댓글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새로운 알림이 없습니다.